뉴스 > 테마 > e스포츠

선수 계약 돕는다, LCK 공인 에이전트 접수 시작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68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LCK 공인 에이전트 자격심사 접수 안내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는 13일 2024 LCK 공인 에이전트 자격심사 접수를 시작했다.

LCK 공인 에이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에서 선수의 원활한 계약 교섭 및 체결을 돕기 위해 전문 역량을 갖춘 에이전트를 선별 및 관리하고자 2022년부터 운영 중이다. 작년에는 정식으로 자격시험 과정을 첫 도입했으며, 공인 에이전트 41명이 활동 중이다.

LCK 공인 자격을 취득한 에이전트는 LCK, LCK CL 선수 및 코칭스태프를 대신해 계약 교섭·연봉 조정 업무(1인 지정)를 하며, 기타 수익 계약 교섭 및 체결 대리 업무를 맡는다. 이를 통해 선수는 마케팅·계약 교섭 등을 관리하는 전문 인력을 통해 경기에 집중할 수 있고, 리그는 에이전트 관련 위반 행위나 분쟁 상황 발생 시 적극적인 개입과 제재를 통해 선수 및 팀 권익 보호와 안정적인 e스포츠 생태계 유지를 도모할 수 있다.

올해 LCK 공인 에이전트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세 단계를 거쳐야 한다. ▲ 에이전트 자격요건 부합 여부를 확인하는 자격심사를 통과하고 ▲자격시험을 대비하는 강연인 세미나에 참석한 후 ▲3과목으로 구성된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자격심사는 신청자가 LCK 공인 에이전트 규정집 1장에 있는 자격요건에 부합하는지 심사하는 과정이다. 신청자는 신청서와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접수는 13일부터 31일 오후 5시까지다. 심사 기간은 6월 3일부터 2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LCK 공인 에이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는 자격시험에 출제되는 내용을 기반으로 한 강연이다. 공인 에이전트를 희망하는 이는 모두 세미나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작년 공인 에이전트 취득자도 올해 세미나에 참석해야 공인 기간이 1년 연장된다. 세미나는 7월 15일에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한다.

자격시험은 에이전트 전문성 및 변별력을 강화하고, 실제 선수 권익 보호 및 대리를 위한 소양을 점검하는 과정이다. 3개 과목 내 ▲LCK 공인 에이전트 규정집 ▲에이전트 표준 계약서 ▲LCK 통합 리그 규정집 ▲e스포츠 선수 표준 계약서 ▲계약법 ▲국민체육진흥법 ▲스포츠윤리 7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3개 과목 모두 60점 이상 획득하면 합격할 수 있다. 자격시험은 8월 12일에 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한다. 

2024 LCK 공인 에이전트 전체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자격심사 신청(5/13~5/31) ▲자격심사 결과 공고(6/21) ▲이의신청(6/21~6/28) ▲재심사 결과 공고(7/5) ▲세미나(7/15) ▲자격시험(8/15) ▲자격시험 결과 발표(8/23) ▲최종 에이전트 명단 발표(9/13) 순으로 진행된다. LCK 공인 에이전트 제도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정보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LCK 공인 에이전트는 건전성을 확보하고자 부정행위 방지 프로세스를 도입하고자 한다. 부정행위 방지 프로세스는 올해 LCK 스토브리그 이전에 도입을 목표로 한다. 

한편, LCK 공인 에이전트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운영하며, LCK 법인이 관리 감독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6